1.png
 
2.png
 
4.png
 
5.png
 
6.png
 
7.png
 20190521093937.jpg
{8C852412-9111-4AE9-9AC9-92D721A1E658}.png.jpg
 
 
 Home      Contact Us      Admin

> 공지사항 > 새소식

[꿈씨봉사컨텐츠지원사업] 유니버설발레단과 함께한 '발레엿보기'(가평 설악)

그림1.png
 
그림2.png
 
그림3.png
 
그림4.png
 
그림5.png
  
그림6.png
 
그림7.png
 
그림8.png
 


박수 세 번, 시작!” “짝짝짝!”

지난 5월 7일 오전 10시 50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원봉사애원과 유니버설발레단은 경기 가평군 설악면에서 발레체험 프로그램인 발레엿보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발레엿보기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고급예술인 발레의 역사, 동작 시연, 기초발레교육 등을 총망라하여 만들어진 유니버설발레단의 체험프로그램입니다.

사회공헌에 대한 문훈숙 이사장님의 의지로, 사랑의 정원 애원의 찾아가는 공연배달서비스를 통해 진행된 이번 발레엿보기문화소외지역인 가평 설악면의 미원초, 장락분교, 위곡분교의 학생 및 가족 40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 2차례 진행되었습니다.

인사와 함께 영상으로 포문을 연 발레엿보기는 발레가 무엇이며, 공연 하나 올리기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눈물이 필요한지를 보여주며 시작하였습니다.

 

발레의 역사와 더불어 진행된 의상체험시간, 어린이들은 모두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참여하였습니다. 무용수들의 시범에 맞춰 함께 레베랑스(인사)와 발레 스트레칭을 해보며 무척이나 즐거워했습니다.

   

파드 되(2인무)’를 비롯한 무용수들의 동작 시범, 다 함께 배운 발레 응원법인 브라바’, ‘브라보를 연신 외치며 아이들은 예술이 주는 풍요로움에 흠뻑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오전 프로그램을 마치고 찾아온 점심시간. 아이들은 급식소 앞 줄을 서있다가 지나가는 무용수를 보고 부리나케 달려옵니다. 배고픔을 참을 수 없는 나이이지만 밥도 잊은 채 어디선가 종이와 펜을 들고 나타나 사인을 요청합니다. 삼삼오오 발레리나 언니를 둘러싸고 신기한 듯 바라보며 손짓 하나에 열광했습니다.

 

이번 발레 엿보기에는 인근 거주하는 학부모들도 함께 참석하였습니다. 평소 자주 볼 수 없는 발레공연, 눈앞에서 무용수의 움직임을 보며 예술의 아름다움이 주는 즐거움에 행복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몰랐던 발레에 대해 많이 알게 되어 좋았고, 발레리나 언니가 너무 예뻤다. 나도 나중에 커서 예쁜 발레리나가 되고 싶다.”

동생이 어려서 외출도 거의 하지 못하고 있었다. 발레단이 온단 이야기에 조금 무리였지만, 오길 잘한 것 같다. 멀리 설악까지 찾아와 멋진 시범을 보여준 유니버설발레단과 자원봉사애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학부모)

 

문화소외지역으로 직접 찾아가는 발레엿보기’. 앞으로도 유니버설발레단과의 연대를 통해 우리 아동청소년들에게 많은 혜택을 돌려드리고자 하오니 기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