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ng
 
2.png
 
3.png
 
4.png
 
5.png
 
6.png
 
7.png
 
 Home      Contact Us      Admin

> 공지사항 > 새소식

[해외지원사업] 2019 세네갈 해외지원사업 1차(후원내역)

2.jpg
 
3.jpg
 
5.jpg
 
6.jpg
 
9.jpg
 
11.jpg
 

안녕하세요!

사랑의 정원 애원입니다. 최근 감기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원가족 여러분도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추운 오늘, 저희가 전해드릴 이야기는 뜨거운 아프리카 세네갈 이야기입니다. 작년 7, 처음 만났던 아프리카 세네갈. 다시 오겠다는 약속을 지키고자 6개월만인 16, 애원의 스탭과 효정세계평화재단의 장학생 봉사자들은 기해년 새해가 밝자마자 비행기에 몸을 실었습니다. 편도에만 꼬박 이틀이 걸리는 일정임에도 모두 설레는 표정이었습니다.

 

16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2019 세네갈 해외지원사업은 UPF가 주최, ()자원봉사애원이 주관을 맡고, 후원은 ()효정세계평화재단, 일화, 선문대학교, HJ매그놀리아그룹재미인샵에서 함께합니다.

봉사자들은 수도 다카르에서 차로 1시간 정도 떨어진 외곽에 위치한 Ecole Y.M.Ibrahima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요즘 열풍이라고 하는 K-pop 최신 춤을 가르쳐주며 라포를 형성하고, 벽화그리기 및 티셔츠 꾸미기, 전기회로 만들기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흥미를 이끌어주고자 합니다.

세네갈은 현재 의무교육이 없는 관계로 학비를 내야만 학교에 갈 수 있습니다. 애원에서 지원하기로 한 Ibrahima 학교의 한 달 학비는 한화로 25,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이 곳 역시 학교에 다니고 싶지만 가정 형편상 다닐 수 없는 친구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에 애원은 Ibrahima 학교 학생 20명을 장학생으로 선정, 일화에서 후원해주신 꿈씨 발전 기금으로 20명의 학비를 1년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지원은 장학생들이 꿈을 갖고, 키워주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세계일보가 후원해주신 이웃사랑성금으로 정보화시대에 뒤처지지 않도록 올해부터 Ibrahima 학교에 개설될 예정인 컴퓨터 수업에 사용될 컴퓨터를 구입하는데 사용할 예정입니다.

선문대학교와 재미인샵에서는 각각 손톱깎이와 주걱, 문구류 등을 후원해주셨습니다. 모두 현지에서는 긴히 쓰일 물건이라고 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많은 분들이 후원해주신 크레파스로 100여명의 봉사자와 함께 만든 꿈씨크레봉도 함께 전달될 예정입니다.

현지 소식이 들어오는 대로 또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