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ng
 
2.png
 
3.png
 
4.png
 
5.png
 
6.png
 
7.png
 
 Home      Contact Us      Admin

> 공지사항 > 새소식

[인천지부] 2018 김장봉사활동

김장5.jpg
 
수정됨_김장6.jpg
 
김장7.jpg
 
김장3.jpg
 
김장2.jpg
 
수정됨_김장1.jpg
 

안녕하세요!

사랑의 정원, 애원입니다.

 

빨간 앞치마와 고무장갑, 채반 하나 가득 쌓인 절인 배추. 그리고 매콤한 짠 내음과 20명 남짓한 어르신들의 도란도란 이야기 소리와 웃음소리.

지난 1114, 인천시 계양구의 한 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자원봉사애원의 인천지부에서 진행된 김장봉사 풍경입니다.

애원의 자랑인 인천지부는 22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중앙사무국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오랜 경력을 자랑합니다. 98년 시작되어 20년째 봉사를 이어가고 있는 인천지부는 현재는 매주 한 번씩 봉사자들이 모여 카스테라를 구워(꿈씨제빵사업) 판매한 수익금으로 독거노인, 저소득층 및 차상위 45가정을 돕고 있습니다. 운영비 역시 봉사자들이 한 달에 1만원씩 납부하는 후원금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는 이 수익금과 후원금을 모아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봉사자들은 대부분 어르신. 60대에서 80대까지, 대부분 은퇴하신 후 봉사활동에 재미를 느끼시고, 전력을 쏟아붓고 계시는 분들이십니다.

돕고 계신 45가정에 한달에 한번씩 먹거리, 또는 생필품을 나눠주는데, 올해 11월에는 월동준비를 위한 김장김치를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팀을 나누어 한쪽은 소금에 절인 김치를 나르고, 한쪽에서는 김치를 버무립니다. 하얀 김치가 빨간 양념을 만나 조물조물, 먹음직스러운 김치가 탄생합니다.

인천지부 봉사자들의 정성과 위하는 마음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가 완성되었습니다. 받으시는 분들께서 이 정성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올 겨울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